이들은 “회장 A 씨가 월 30%의 수익을 내는 FX마진거래의 신”이라며 “매월 5%의 배당금과 원금을 돌려받고 투자 유치금액에 따라 30~60%의 후원수당을 지급한다”고 피해자들을 속였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이 SNS를 중심으로 한 ‘사설 FX 마진 거래’에 대해 소비자경보(주의 단계)를 발령했다. 이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환율을 예측하는 것이 아닌 분 단위로 환율이 오르거나 내리는 것을 맞춰야 하는 일종의 홀짝 게임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1분 뒤 환율이 오를지 내릴지를 맞추는 것이 FX마진거래의 핵심이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사람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른 위임장을 혜안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에 2020년 6월 금융감독원은 사설 FX마지거래 광고가 성행하고 있다며 소비자경보 ‘주의’를 발령하기도 했다.
[EP기획] ‘주거취약계층’에 진심인 SH, 반지하 정책 적극 나선다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는 천만 시민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하는 전문기업으로 1989년 서울시민의 주거난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제보자는 이를 “사실상 불법 도박”이라며 “홀짝 게임 같은 확률 맞추기일 뿐”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FX마진거래 전문기업 ‘FX시티 인천공항점’이 지점 회원 대상으로 일주일 실현 금액에 따른 이벤트 상금을 매주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 지급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예를 들어 10만불 단위의 통화쌍을 거래하고자 할 경우 계좌에 1만불에 해당하는 예탁금만 보유하고 있으면 언제든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증권업계의 한 관계자는 “한국의 지수선물옵션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인데 이 시장의 레버리지는 6.7배에 불과한 반면 FX마진거래의 레버리지는 20배나 된다”며 “주춤할 수는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fx마진거래사이트 FX마진거래의 중개업자는 7개의 선물사뿐이지만 올해에만 10여 개의 증권사가 FX마진거래를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마진거래에 있어 가장중요한 개념 중 하나가 바로 ‘증거금 사용률’이다. 앞서 말한 ‘증거금률’하고는 완전히 다른 개념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단, 해외 마진거래 업계에서는 ‘강제청산비율’(스탑아웃레벨)만 표기하고, 종목당 유지증거금은 표기하지 않는 관행이 있다.
즉, 한국의 일반 개인, 법인 역시 외국선물업자와는 직접 거래 금지된다.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번에 적발된 이들은 모두 20대 후반이며 유사 전과가 1건 이상씩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사설 FX마진거래 사이트에서 지점장 등을 맡으며 서로 알게 된 사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EUR의 금리가 더 높으므로 투자자는 연 0.25%의 하루치 이자를 받게 된다. 이 때 이자는 투자한 증거금이 아니라 계약한 통화의 액수에 대해 적용된다. 현재 $10,000의 증거금으로 $100,000단위 1계약을 거래할 수 있으며, 24시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외환시장은 현존하는 시장 가운데 유동성이 가장 풍부하며, 따라서 기관 등 기타 세력의 개입이나 조작 등이 어렵기 때문에 FX마진거래에서는 기술적 분석이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적용됩니다. 해당 상품이 상장된 선물거래소의 국가통화 또는 기초자산이 상장된 국가의 통화로 거래되기 때문에 해외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해당상품의 거래통화로 환전을 하셔야 합니다. FX마진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10%의 증거금(10배의 레버리지 제공)만 있으면 가능합니다.